싱크와이즈의 3대 사역
교육목회 컨퍼런스



출판

세대통합 커리큘럼의 출판과 보급

싱크와이즈 커리큘럼은 유아부에서 고등부에 이르는 모든 연령대의 다음세대가 같은 날 같은 주제로 성경 말씀을 배우도록 돕는 통합 커리큘럼입니다. 이를 통해 모든 세대가 같은 배움의 걸음을 걸으며 함께 연결되고 동행할 수 있도록 구조적으로 돕습니다. 한편, 주중에 가정에서 같은 말씀으로 온세대가 함께 배움을 돌아볼 수 있도록 가정 영성 자료(FaithTalk, SmallTalk)를 만들었습니다. 이 자료는 가정 예배, 개인 묵상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매 주 3일 이상의 분량으로 제공됩니다. 

이와 더불어 가정에서의 신앙전수와 건강한 교회 회복을 위한 단행본들을 만들어 보급함으로 세대통합 교육목회가 지역교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더보기
‌‌
훈련

목회자, 교사, 부모들을 위한 훈련 과정 제공

세대통합 교육목회는 단순한 프로그램이 아닌, 역사적/신학적/교육학적/목회적 고민이 담겨있는 목회 철학이며 교회의 존재 양식입니다. 따라서 개인이나 부서 차원이 아닌 교회 전체의 깊은 이해와 오랜 준비가 필요합니다. 싱크와이즈 교육목회 연구소는 이를 위해 담임목회자를 포함한 리더십팀과 목회자/교사/부모세대를 위한 훈련과정들을 세밀하게 준비하였습니다.

교회 전체가 세대통합 교육목회의 방향으로 나아가기 원하신다면, 협력교회가 되어 1년 과정의 교육목회 컨설팅(부모세대 의식조사/ 교회건강 진단/ 리더십 팀빌딩/ 봄가을 세미나/ 교육목회 컨퍼런스)을 통해 
세대통합 교육목회를 시작할 수 있도록 협력합니다.   


더보기
‌‌
컨퍼런스

교육목회 컨퍼런스 개최

싱크와이즈 교육목회 연구소는 전세대가 함께 자라가는 세대통합 교육목회가 지역 교회에 잘 뿌리내리도록 목회자, 교사, 부모세대를 위한 교육목회 컨퍼런스를 준비하여 개최합니다. 싱크와이즈 컨퍼런스가 더 좋고 풍성한 믿음을 다음세대에게 전수하기 원하는 당신의 열정이 구체적 헌신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훈련과 배움, 나눔과 격려, 쉼과 회복, 도전과 헌신의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교육목회의 비전을 공유하고 기본 프레임웍을 한국 교회에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과 철학을 가지고 있는 지역교회, 기관이 참여하는 교육목회 연합 포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교회에서 이미 시행하고 있는 세대통합 사역의 현장 상황을 나누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학적, 목회적 고찰을 더해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가도록 돕겠습니다. 
섬기는 이들

대표
김대진

Contributors
김성은, 김재덕, 김정아, 노성현, 박보배, 박성하, 박자연, 송유진, 오병조, 유진원, 윤옥인, 이동열, 이선영, 이재욱, 장혜미, 최경직, 황성욱